정보의 바다

구글 에드센스 가입 도전기 no.3

Water Cannon 2017. 6. 21. 00:06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주 오랜만에 에드센스 가입 도전기 3번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다보니 드디어 승인이 났어요 ㅎㅎ

 

기분이 아주 괜찮네요 ^^v 

 

 

 

 

G메일로 어제 받은 승인메일입니다!

 

이제 시작이네요 ㅋ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오~~ 0원이 떴지만 뭔가 이제 수익이 날것만 같은 생각이 듭니다 ㅋ

 

홈을 눌러보면 아래같이 사이드바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광고 클릭!!

 

 

 

 

 

광고 단위를 눌러주세요~~

 

광고단위를 상단 하단 만들어내는 탭입니다 ㅎ

 

 

 

 

이제 광고를 만들어야지요~~ ㅎ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 주세요! 

 

 

 

이름은 원하시는대로 만들어주세요~

 

광고 크기는 반응형, 그리고 각각의 사이즈로 여러가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저는 반응형으로 골랐구요~ 광고 유형은 권장 옵션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했습니다

 

이제 코드생성을 해야지요~!

 

 

 

 

코드가 만들어졌네요ㅋㅋ

 

이제 만들어진 코드를 블로그에 적용만 남았습니다

 

이 작업은 창을 두개 열어두고 작업하는게 편합니다 ^^

 

한쪽에는 에드센스 한쪽에는 블로그!!

 

 

 

 

 

블로그에서 관리자 들어가신 후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수익란을 찾아보면 이렇게 광고설정창이 나타납니다

 

226x280 권장 이런 문구가 보이죠?

 

저게 중요하더라구요~ 그 내용은 밑에~ ㅎ

 

 

 

 

저는 상단관고는 넓은 광고인 광고3을 하단은 광고 1을 선택해봤어요 ^^

 

 

 

 

그리곤 코드를 넣었더니 이렇게 나옵니다.... 헛 이게 뭐지~

 

광고 코드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불편하네요 마음이 ㅋㅋ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사이즈와 블로그에서 권장하는 사이즈와 맞춰야지

 

위에서 본 에러창이 안나와요 ^^

 

 

 

 

 

그래서 이번에는 반응형을 고르지 않고 336x280 큰사각형을 골라봤습니다

 

 

 

이런식으로 상단,하단등 사이즈를 선택해서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블로그에서 광고창에 사이즈에 맞춘 코드를 넣어주세요~ ^^

 

이러면 너무 쉽게 끝이 납니다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뜨네요.... 아~~ 이건 또 뭔가요 ㅎ

 

그런데 이 메세지도 겁먹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건~

 

그냥 시간 지나면 해결됩니다 ㅎㅎ

 

한10분 쯤 지나면 아무일 없이 광고가 노출이 되니까 걱정마세요 ^^

 

 

 

그렇게 하여 하루가 지난 오늘 에드센스를 들어가보니...

 

대박! 하루만에 1.78달러~ 진짜인가 싶은...

 

예상수입 이니까 아무래도 예상이겠죠? ㅋㅋ

 

진짜 수익이 어떻게 나는지는 다음번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

 

또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관심있게 읽으신 분들은 하트하나 눌러주고 가세요~~ ^^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