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콩's Anything

느타리버섯 키우기🤩

Water Cannon 2021. 5. 14. 19:56
반응형

심심해서 사부작거릴 꺼리를 하나 사보았습니다^^

- 느타리버섯 키우기 키트 -

이상태로 배송받았어요~

뚜껑을 열면 균이 가득..

설명서에 따르면 균긁기 작업을 하라고하네요

균긁기 작업후에는 물을 좀 적셔주랬어요

그리고 습한곳에 뒤집어 놓으라는데..
저희집은 습한 장소가 딱히 없어서
물적신 키친타올을 뚜껑에 깔고 엎어뒀어요

3일뒤에 다시 뒤집어서 물을 주라는데...

잘 키워서 맛있게 잡아먹을 예정이에요🤗


일주일뒤면 수확이 가능한듯한데...3일뒤가 기대되네요






.....4일이 지나고 뒤집어봤어요

음....하얀 곰팡이로 뒤덮혀있어서 망한건가 싶긴한데...

저랑 비슷한 상황의 후기들을 여럿봐서 며칠 더 지켜봐주기로했어요🤣

뚜껑은 이제 열어서 바로 세워줬고
표면에 물을 좀 뿌려뒀고
욕실 구석으로 옮겨뒀어요

습한장소에 두라는데..
저희집은 화장실마저도 최대한 건식사용해서 습한장소가 없는데 그래서 이런걸까요??😢







........
......
오 ....하루 더 지나니까...
느타리버섯키우기....성공의 기미가 보이네요ㅋ

거뭇거뭇 느타리버섯의 머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버섯키우기의 관건은 습도였나봅니다
빛도 필요없는듯해요
어두운 욕실에 내내 놔둔셈인데 다용도실 응달에 둘때보다 더 좋은거같아요^^


며칠을 더 키워야 잡아먹을수있는 상태가 되는지 더 기록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8일차 지금의 버섯모습이에요ㅋ

무서운 속도로 생장하고 있습니다.


큰 버섯 위주로 솎아내기하듯 수확을 조금 해봤어요🤗

맛이 어떨지 궁금하네요ㅋ
조만간 찌개를 끓여서 넣어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