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

삼성 모니터 C34F791W 커브드 모니터 선택 및 언박싱!

Water Cannon 2017. 5. 1. 2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유난히 좋아하는 전자제품 포스팅 인데요


그중에서도 그래픽 작업을 필요로 하는 저에게 필요한 모니터 입니다 ㅎ


처음에는 그저 30~40만원 정도에서 가성비 모니터를 사려고 알아봤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봐도 맘에 차지를 않는거예요.. ㅜㅜ


와사비망고, 크로스오버, 경성Gk큐닉스, 래안택 등등..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보니 결국 가격이... 후덜덜 ;;;


제가 고른 모니터는 C34F791W 입니다ㅎ 




WQHD 모니터가 그래픽 작업에 좋다는 말에 일반비율 모니터는 알아보지도 않았습니다 ㅋ


결국 21:9 비율!! 이 비율이 모니터로 영화보면 위아래 검은 바 없이 가득 찹니다 ^^





가격이 올라가게 된 주범은 바로 이 두 가지... ㅜㅜ


포기할 수 없음 정말..


첫번째. SRGB 125% 에 풍부하다는 색 재현력~ 평범한 모니터들은 좋아야 100% 대부분이 그 이하 이더군요..


그래픽 작업할 사람이라면 최하100% 이상으로 하셔야한다고 생각해요~ ^^


두번째. 곡률 1500R 이건데요~ 1500R이 어떤 의미이냐면 반지름이 1500(1.5m를 말함)인 원을 그렸을때 


생기는 곡선을 말하고 1800R과 비교했을때 훨씬 많이 휘어있다는걸 알 수 있죠 ^^ 


모니터로 영화볼때는 떨어져서 화면을 보게되니까 1800R도.. 아니 평면도 괜찮지만 


제 특성상 모니터로는 영화를 잘 안보고 바짝앉아서 작업이나 인터넷을 주로하니까


더 많이 휘어져야 더 많은 정보가 눈으로 잘 들어오겠더라구요


물론 영화도 몰입도가 장난아닙니다~ 검은 프레임도 없이 한가득 영화에 영화관처럼 곡선이니.. ㅎ


이건 뭐 끝내준다고 말하고 싶네요 ^^


#. 그렇다고 1800R이 나쁘다는건 아니에요~ 평면에 비하면 1800R도 굿임다!




주사율도 게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요


보통 게이밍 모니터는 144Hz를 채용하고 일반 모니터는 60Hz를 채용하는데


C34F791W 모니터는 그 중간이 100Hz를 채택했네요 ^^ 게임도 중간이상 가고싶은거죠 ㅎ


그리고 FreeSync 기술도 있는데 요건 AMD계열 그래픽 카드 쓰는분께만 쓸모있는 기술!


참고로 저는 Geforce 사용합니다ㅋ 그래서 무용지물


플리커프리, 아이세이버모드, PIP, PBP, 게임모드, 에코세이빙 등등 


있을 기술은 다 있어요^_____________________^



가격은 너~~무 비싸지만 인정 가능한 성능이에요 ^^






이제 언박싱 



설렘을 갖고 택배를 받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엄청 기다렸음!



박스를 열면 공장에서 컬러 조정해서 나왔다는 색영역표가 한장 따로 들어있어서


아~ 전문가용 까지는 아니더라도 믿을만 하겠군 싶었습니다 ^^


오른쪽 박스를 열어보니




설명서 및 각종 케이블 및 충전기 ^^


저가 모니터는 케이블도 저렇게 다양하게 안주는데 비싼값 하네요


안주면 욕하려고 했는데 ㅋ 다행히~ ^^;;


케이블은 DP 케이블, HDMI 케이블 들어있어요~


전에는 DP포트(Display Port)있는 모니터를 써본적 없어서 


이번에는 HDMI로 연결 안하고 바로 DP를 연결하기로 했음!



여느 전원 코드랑 디자인이 좀 다르네요 ㅎ 만듦새가 좋아요 ㅋ 


짱짱한 느낌이랄까요? ^^


케이블을 꺼내고 나면



월마운트 거치대가 나타납니다 ^^


벽걸이로 쓰실 분들은 따로 구매 안해도 되게끔 들어있네요 ㅎ


전 안쓰니 패스~ ㅋ  


스티로폼을 들어내고 나면



아... 드디어 만났다 기다렸던 삼성 커브드 모니터... ㅎ


삼성이라 기다렸는지 모니터라 기다렸는지 단지 택배라 기다렸는지


정확하진 않지만 정말 손꼽아 기다렸다~~ ㅋ


흰색 모니터 뒤태가 매력적이다~ 꺼냈는데 둥근 안테나는 아니겠지.. 



책상에 세팅! 오호.. 넓구나~ ㅎ 넓어요~ 위로 좁고 옆으로 넓어요 ㅋ


빠르게 벗기겠습니다!


드디어 고운 자태가 드러났네요 (오~~ 대박)


이렇게 보면 곡면이 잘 안보이는데... 곡면이랑 뒷면은 다른 사진으로 대체 합니다ㅋ


찍어둔게 없네요



저 곡선 뻥이 아닙니다  실제로 보셔야 하는데.. 아쉽네요 ^^


목부분은 틸트도 되고 업다운도 됩니다


특히 업다운 기술은 기가막힙니다.. 살살 힘주면 부드럽게움직입니다


그리고 모니터 케이블은 보이는 모니터 목 부분에 덮개를 열고 넣으면 


깔끔하게 숨길 수 있습니다


이사가거든 깔끔하게 서재를 꾸밀 수 있겠어요 ㅎㅎ 




설치를 마치고 화면에 이것저것 띄워봤습니다.


얼마나 화면이 넓은지 보이실거예요


인터넷창 풀사이즈로 두 개 띄웠구요~ 포토샵도 하나 열었고


제가 쓰는 음악플레이 푸바2000도 화면에 띄워뒀습니다


정말 화면 알차게 쓰겠네요


이제 열심히 작업해서 못다올린 글 포스팅만 하면서 지내야겠어요 ㅋ


#. 단 한푼도 스폰 없이 자력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제 만족입니다ㅎㅎ


모니터 구매 망설이시면 추전하겠습니다




저는 사은품으로 게이밍마우스도 하나 주더라구요~ ㅎ 


로지텍 G100S


17,920원 오늘 최저가네요ㅋ 뭐~ 좋은건 아니지만 득! 


여기까지 삼성 모니터 C34F791W 커브드 모니터 선택 및 언박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행복해질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