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

하만 JBL Authentics L16 인테리어 극적효과 스피커 추천

Water Cannon 2017. 5. 16. 2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스피커 구매기를 올려봅니다

 

구매동기는 약 6개월 전쯤 목동 현대백화점 캡슐커피 사러 갔을때 였습니다

 

커피를 사서 에스컬레이터 쪽으로 가는 중이었는데 JBL 매장에서

 

어마어마한 사운드가 들리는게 아니겠습니까.. 헐 대박!

 

그때 받은 감동.. 충격(?)은 정말 컸어요~

 

그때 꼭 이사갈때 이걸 사야돼... 라며 혼자(?) 마음 먹었었지요 ^^

 

사실 이사때 보다는 한창 앞당겨지긴 했네요ㅋ

 

각설하고 제가 사려고 큰 맘 먹은 모델은 

 

하이앤드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 JBL Authentics L16 입니다

 

JBL Century L100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ㅎ

 

 

보시는것처럼 가격이 저같은 서민에게는 어마어마 합니다 ^^;;; 덜덜..

 

저에게는 어쩌면  JBL Authentics L8 모델이 적당했는지 몰라요..

 

근데 가진 금전적 능력에 비해 귀가 바라는게 많네요.. ㅋ

 

뭐 결국은 알콩이에게 허락을 받고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개봉기 들어갑니다!!

 

역시 두근두근.. 택배죠  ^_________________________^

 

 

오~ 사이즈 대박 커요 ㅋ

 

오~ 무게도 상당하네요 어이쿠... 

 

무거워야 소리가 좋다는데.. ^^ 기대됩니다 ㅋ

 

 

 

 

박스에 어센틱 L16 모델명이 똭!!!

 

괜히 기분좋은거 있죠.. ㅋ

 

 

 

박스를 열었더니 주황색 박스가 반겨줍니다 ^^

 

 

 

아... 반갑다~ 정말이야ㅜㅜ

 

 

 

 

저는 곧 있을 이사때를 대비해서 살살 포장을 벗깁니다 ㅎ

 

 

 

아... 빨리 뜯고싶다 ㅋ

 

 

 

각부 명칭과 대략적 설명이 박스 뒷면에 쓰여있습니다 ^^ 뭐 저는 쿨하게 패스!

 

안중요하죠 뭐 저런거쯤... ㅋ

 

 

 

박스개봉하면 설명서가 맨 앞에 있습니다 ^^

 

설명서 빼내고 가운데 상자를 빼면

 

 

 

요렇게 전원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케이블은 국내용 돼지코 말고도 유럽 돼지코 한개는 어딘지 모를 돼지코 요렇게 들어있습니다

 

 

 

스피커는 스펀지에 아주 안전하게 들어있었습니다 ㅎ

 

 

 

마치 프라다나 샤넬 명품백을 감싸놓는 천처럼 스피커를 감싸두었더라구요 ㅎ

 

잔흠짐도 없이 고객을 만나겠다는 배려심이 느껴졌습니다 ^^

 

 

 

밑면에는 2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저 곳으로 공기를 빨아들여서

 

스피커가 더 좋은 소리가 나도록 도와줍니다 ^^

 

물건을 사기전에는 저곳이 베이스 유닛인줄 알았어요 ㅋ 아닙니다 ㅎ

 

우퍼 에어덕트에요!

 

 

 

바닥부분에 이렇게 전원 ON/OFF, 파워케이블 연결부 그리고 광케이블 연결부

 

그리고 또 PHONE 연결부가 있는데요 바로 LP판도 들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요건 고급기능이라 어센틱L8 모델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드디어 모든 껍데기를 벗고 스피커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ㅎ

 

감격스럽지 않습니까... ㅜㅜ 전 정말 기쁘더라구요~

 

백화점에서 보고 듣던 그녀석이 우리집에~~

 

아흑~~ ㅜㅜ  너무 좋아요 ㅎㅎ

 

 

 

 

색깔도 엄청 고급집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어느집이나  인테리어로 딱일 듯 합니다 ^^

 

이사가면 TV 말고 요걸 한 가운대 두고싶어지네요 ㅎ

 

가운데 뚜껑이 있는데 요건 윗부분에 PUSH 부분을 누르시면 열 수 있습니다

 

그냥 뚜껑이에요 ㅋ

 

 

 

 

뚜껑을 열면 요렇게 IPod잭, USB충전잭, AUX IN잭, WPS 버튼 등이 있습니다

 

가운데 톡 튀어나온 부분은 케이블을 감을 수도 있고 폰을 올려둘 수도 있습니다

 

저는 폰 보다는 MP3를 통해서 들으니 AUX IN 단자를 자주 쓸것 같아요 ^^ 

 

 

 

 

 

요렇게 폰은 충전하면서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셔야 하는점은 충전만 될뿐 폰에 데이터를 케이블로 불러들이는건 아닙니다

 

폰은 스피커와 블루투스 또는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서 연결하셔야 합니다 ㅎ

 

블루투스 많이들 쓰시니까 블루투스 연결하시면 계속 충전하시면서 들을 수 있죠

 

 

 

 

저는 고전MP3 모델을 사용합니다ㅋ

 

코원D2+ 모델인데요 FLAC 파일같은 무손실 음원이 플레이 되거든요 ^^

 

아주 오래전에 샀지만 명기에요...

 

배터리가 아직도 짱짱해요 ㅋ  음질도 만족하구요 ^^

 

전 요렇게 AUX IN 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스피커 왼쪽 버튼은 입력방식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모드는 블루투스를 선택하고 한번 더 길게 누르면 폰에서 스피커를 불러 들일 수 있습니다

 

아직 와이파이모드는 안써봤습니다 ㅎ

 

이론적으로는 와이파이는 음질 손실이 없는대신 무선 거리가 짧고

 

블루투스는 음질손실이 있고 무선 거리가 길어요~

 

그래도 요 L16 스피커에는 음질보정 기능이 있어서 블루투스로도 충분히 음질이 좋습니다 ^^

 

 

 

 

볼륨과 전원 버튼입니다 ^^ 간지나네요~ 돌리면 LED 불빛으로 볼륨을 나타내줍니다

 

돌릴때 느낌이 좋아요 ㅎ 단점이 있다면 요게 좀 잘 안돌아가는느낌... ㅎ

 

휴대폰에 JBL 오디오 어플을 까시고 블루투스 연결하시면

 

폰으로 볼륨 조절및 어느정도 이퀄라이져도 만지실 수 있습니다 ^^

 

 

 

 

 

저는 국내 정품을 구매했답니다 ㅎ

 

AS받으려면 꼭 있어야할 보증서샷 입니다

 

 

 

 

 

허접한 하지만 저희집 화분 앞에 살짝 놓아보았습니다 ^^

 

총알만 더 허락된다면 스피커 거치대도 사고싶네요... ㅎㅎ 

 

어때요? 깔끔하죠? ㅎ 묵직~한 느낌 정말 좋습니다!

 

 

 

 

 

소리는 한마디로 평하기는 어렵지만

 

엄청 짱짱한 베이스.. 퍼지는 베이스라기 보단 단단한 저음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딱입니다

 

고음이 찰랑거리진 않지만 어느정도 해상력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중음 치고 나와서 목소리가 앞으로  튀어나와요 ㅎㅎ 들어보면 대박! 외치실거에요 ~

 

개인적이지만 발라드 보다는 R&B 계열의 노래가 완전 대박이구요

 

통기타 음악이나 힙합도 추천합니다

 

출력이 좋아서 클럽음악 틀어두면 진짜 클럽같은 터질것같은 사운드 나옵니다 ^^

 

물론 집에서는 그렇게 틀면 신고들어가요~~ ㅋ

 

저도 테스트만! 좋네요 진짜 ^^ 스트레스 확 날리는 느낌 ^^

 

이제 퀄리티있게 영화보 보고 음악도 듣고 그래야겠습니다 ㅋ 

 

 

 

 

 

그릴을 걷어내고 사진하나 찍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그릴은 빼내서 색깔 바꿔 교체가능한 방식입니다 ^^

 

그릴 빼면 오른쪽 왼쪽  베이스 미들 트위터 요렇게 3개씩 2조개 나란히 누워있습니다 ㅎ

 

30~40만원대 BOSS스피커에도 대박을 외치던 제가 135만원을 호가하는 스피커를 갖다니..

 

한마디로 대박입니다 ^^ 음악 좋아하시는 여러분들께도 추천 쾅!

 

(이 스피커는 제 사비로 샀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공감하셨다면 공감덧글이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