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성주악...이라고 전통한과 아세요??
오래된 전통 디저트라는데 옛 제조과정을 지키며 전통 개성주악을 만드는 집이 전국에 몇군데 없다고 하더라구요
어디 매거진에서 연리희재가 그 중 한군데라는 글을 보고 언제 가봐야겠다..하고 벼르던찰나 파주 아웃렛 가는길에 생각나서 들러봤어요^^

갈대가 참 아기자기 예쁘게 심어져있어요
약간 바람이 많이 불고 쌀쌀한 기온이었는데 내부 테이블에 좌석이 있음에도 우측 외부테이블에 3테이블이나 손님이 있었어요
연리희재에서 바라보는 뷰는 우선 논뷰였고...ㅎ 저멀리 장릉 뷰였지만 고즈넉하고 편한 분위기가 있는 공간이라 마음 잔잔히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서론 건너띄고 바로 주문샷부터!!!!!!
이게 개성주악이래요!!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고 반죽해서 기름에 지진거라는데... 그래서인지 엄청 쫀득했어요
겉부분은 조청을 발라 굳혔나싶게 달달하니 바삭했고
속안은 쫀득한 찰기 가득한 떡같은 식감!!

전 기본 개성주악 한개와 개성주악위에 사과졸임이 올라간 사과콤포트를 주문했어요
음...사이즈는 정말 작아요
작은 새끼귤보다 더 작은 느낌...
찹쌀떡보다 약간은 더 작은 느낌ㅎㅎ
가격이 착하진 않아요
이 작은게 2,500원 / 2,600원

옛날에는 연회나 잔치에서 먹던 귀한 간식이었다하니 수긍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돈아깝다라는 생각은 1도 안들었지만 다음에와서 또 사먹지는 않겠다..하는 정도의 가격대였어요 >.<
그치만!!! 개성주악이 뭔지, 개성주악이 무슨맛인지!! 경험삼아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bb

개성주악도, 커피맛도 좋았지만 우선 카페가 아기자기하니 너무 예뻤어요
저는 평일 낮에가서인지 내부 빈자리에 바로 앉았지만 창가자리는 누가 자리를 뜨고나서야 옮겼어요

저기 보이는 3칸창 앞의 인테리어가 얼마나 아기자기 귀엽던지 ㅎㅎ
모든 창은 전부 통창이었는데 저기 공간만 3분할로 나눠서 바로 코앞에 나무를 심어둔게 한수다 싶을정도로 운치가 있더라구요

공간 인테리어가 너무 이쁜거같아서 줌땡겨 한장 더 ㅋㅋ

소파자리도 인기가 많더라구요 마침 자리가 비어서 사진 찰칵-

여긴 포토스팟이었던거 같아요
저도 저기 백곰옆에서 사진 한장 찍었어요 ㅋㅋ

좌측에 소파자리하나, 창가자리 하나, 테이블 하나더...그렇게 있었던거같은데 사람들이 있어서 사진을 안찍었더니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ㅎㅎ
근데 여기 카페 단 하나 단점이 있다면...저기 세면대 보이죠?
거기 좌측이 화장실인데...남여공용이에요;;;;;;;;;;;;
화장실칸 2개있고 가장 끝쪽에 따로 칸없이 남자용 소변기가 있어요;;;;;;;;;;;
화장실 이용이 매우 불편하더라구요 -.-;;;;

아! 저기 소파자리 잘 보이네요^^
카페가 이곳저곳 크리스마스 장식을 잔뜩해놔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었어요

이건 개성주악 메뉴 미니어처

우측에 노란거...저것도 메뉴에 있어요
호박 카스텔라 떡??이었던가???ㅎㅎ

테이블마다 이 초가 있는데 너무 예뻤어요
게다가 스피커통해 내내 크리스마스 캐롤이 흘러나와서 카페에서 느끼는 분위기도 너무 따뜻하고 좋았어요

아기자기 ^^*

춤추는 트리인형들ㅋㅋ
입구쪽에  있어서 들어올땐 춤춰줬는데 나갈땐 반응이 없더라구요 ㅋㅋㅋ

두잔 다 아메리카노인데...한잔에 5,000원 -
핫플인거 대비 아메리카노 비용은 무난한것같아요 ㅎ
단지...디카페인이 없어요 그래서 우측은 원샷으로 주문한거라 커피색이 밍밍해보이네요 ㅋㅋ

오랜만에 외곽으로 나와서 한적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가니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한번쯤은 들러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은 장소인데..
카페 외부에 있는 웨이팅 체어들을 보면..아마도 주말엔 북적북적한 핫플인가봐요
평일 낮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지도]
연리희재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51번길 48-21
https://naver.me/FfWOneZc

네이버 지도

연리희재

map.naver.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